일이관지(一以貫之)의 자세로
BGF만의 가치 창출을 향해!
전국의 BGF가족 여러분!
희망 가득한 2016년, 붉은 원숭이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 소원 성취하시고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땀 흘려주신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2016년 경제 상황은 결코 녹록지 않으리라 예상됩니다. 미국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국내 시장금리 상승, 중국의 경기 부진 지속, 신흥국 금융시장 불안 등 대외적 불안 요인이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국내적으로는 장기 저성장 기조, 소비심리 하락, 가계 부채, 총선을 앞둔 갈등 상황 등이 우리를 더욱 힘들게 할 것입니다. 위기가 기회라는 말과 같이 상황이 힘들면 힘들수록 잘 극복하면 커다란 기회로 다가오는 법입니다. 우리 BGF는 어려운 상황을 현명하게 극복하여 재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이는 우리가 얼마나 시장 환경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BGF만의 가치 창출’이 해답이 될 것입니다
금년에는 BGF만의 가치 창출을 목표로 고객과 주주, 회사 구성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회사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면밀히 관찰하고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창출하고 주도해나가야 합니다. 새로운 가치의 창출이야말로 가치 창출에 관여한 모든 사람이 윈윈할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새로운 가치가 창출되어야만 점포와 본사는 물론 계열사와 협력사들, 직원 여러분과 주주들도 제로섬 상황에서 벗어나 더 큰 공동의 이익을 나누어 가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기존의 관점과 방식을 달리해서 고객에게 항상 새로움과 가치감을 주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로 우리의 비즈니스를 총체적으로 변신시켜 나갈 수 있다면 우리의 앞길은 무궁무진하게 열릴 것입니다.
사랑하는 BGF 임직원 여러분!
올해는 ‘붉은 원숭이’의 해입니다. 원숭이는 호기심이 많고 지혜를 상징하는 동물로서 여기에 붉은 기운까지 더하니 진취적인 기운이 느껴집니다. 우리 BGF가족 여러분들도 진취적인 기상으로 어떠한 난관을 만나더라도 흔들리지 말고 당초 계획한 바를 슬기롭게 계속 밀고나가는 일이관지(一以貫之)의 자세를 견지합시다. 올 한해 우리 모두 후회되는 것, 아쉬운 것이 하나도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 해를 만들어 봅시다. 동료, 가족들과 함께 나누고, 웃고, 건강한 새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6년 새해 첫날
BGF가족을 사랑하는
회장 홍석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