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sidebar
open sidebar


올해 4월, 전국 6개 물류법인이 하나로 통합되면서 BGF로지스에도 새로운 대표가 선임되었다. BGF리테일에서 물류팀장으로 근무했던 배본직 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대표라는 직책을 맡자마자 그가 첫 번째로 한 일은 슬로건 제작. ‘변화, 도전, 서비스’라는 세 단어는 BGF로지스의 방향이자, 그가 추구하는 경영철학이기도 하다.

 

글_편집실 사진_장승원




alt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부딪힌 반년


BGF로지스 통합법인이 출범한지도 어느덧 6개월이 흘렀다. 출범 초기 급격한 변화들도 많았지만, 어느새 하나둘씩 자리를 잡아가며 조직은 더욱 치밀해지고 단단해졌다.

‘국내 최고의 종합물류기업’을 목표로 전국 12개 물류센터를 잇고 있는 BGF로지스. 그 중심에는 배본직 대표가 있다. 항상 변화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신을 잊지 말라는 뜻으로 ‘변화, 도전, 서비스’라는 슬로건을 제작한 그는 ‘유심(唯心, 모든 것은 마음먹은 대로 이뤄진다)’의 정신으로 반년 만에 조직을 안정화시킨 장본인이다.

“갑자기 통합법인의 대표라는 직책을 맡게 되어 처음에는 부담스럽고 걱정되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할 수 있다’의 자신감으로 지난 6개월을 숨 가쁘게 달려왔지요. ‘유심’이라는 말은 평소 제가 좋아하는 불교용어인데요. 리우올림픽 박상영 펜싱선수의 역전금메달처럼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린 법. BGF로지스도 그 정신 하나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alt



조직 안정화 차원에서 배본직 대표가 가장 먼저 한 일은 포털 내 전사 조직도 정비와 사내 메신저 설치. 12개 물류센터가 전국으로 흩어져있다 보니 센터 간 소통이 무엇보다 절실했다고. 직원들에게 ‘One Team Spirit’을 심어주며 자긍심을 고취시킨 그다.

“저희는 BGF로지스라는 한 배를 탄 사람들입니다. 그 배에는 신뢰를 바탕으로 선원들에게 어디를, 왜, 어떻게 가야하는지 방향을 제시하는 선장이 필요한데요. 그게 바로 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한 달에 한 번씩 센터를 순회하며 간담회를 여는데요. 얼마 전에도 인천센터를 찾아가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답니다.” 



alt



전국 납품률 99.9%의

완벽을 추구하다


백령도, 울릉도 등 물류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격오지 도서지역까지 상품을 공급하여 Daily Life Platform을 제공하고 있는 BGF로지스. 상품 특성에 맞는 최적의 입지 선정으로 전국 납품률 평균 99.9%를 달성하고 있다.

“아시다시피 도서점은 지리적 특성상 결품의 발생이 쉽기 때문에 SCM실과 협업하여 최상의 납품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끔 유통업계 지인들로부터 비결이 뭐냐는 문의가 들어오곤 하는데요(웃음). 특별한 노하우라기보다는 평소 긴급상황에 대비해 다양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input imageinput image



이렇듯 철저한 그의 배경에는 하루를 치열하게 사는 뜨거운 열정이 있다. 새벽 6시, 기상 후 간단한 스트레칭과 함께 날씨와 뉴스, SNS 등을 확인하는 배본직 대표. 오전에는 주로 클레임과 센터별 점착율, 발주물량 등을 조회하고, 결재나 미팅 위주의 업무는 오후를 활용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고. 또한 장기적 관점에서 우수인재 확보에도 신경 쓰는 그는 직원 만족과 역량 강화에 많은 관심을 보이기도 한다.

“올해는 새로운 통합법인의 출범으로 조직 안정화와 기반 만들기에 주력한 한해였습니다.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통합법인의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인데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최적의 투자비용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이 물류서비스의 핵심과제라고 말하는 배본직 대표. 국내 최고의 종합물류기업을 향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노력하는 그가 있는 한 BGF로지스의 미래는 장밋빛일 것이다. 



alt
scroll top

댓글쓰기

소셜 로그인

  • profile
  • 내용
     비공개

    댓글 0

    댓글삭제
    비밀번호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