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sidebar
open sidebar


지난 8월 19일부터 26일까지 CU몰을 통해 ‘2016년 임직원 추석 선물’ 신청이 진행되었다. 그해의 인기상품만 봐도 트렌드는 물론, BGF의 조직문화까지 짐작할 수 있다는 사실. 이번 추석, BGF가족들은 어떠한 선물을 선택했을까?

 

글_편집실






Q. 
최고가는 얼마?

input image


CU몰에서 구입한 가장 고가의 추석 선물로 1,889,000원 상당의 삼성 스마트 UHD TV 60형이 꼽혔다. 이밖에도 총 3명의 BGF인이 TV를 선택했으며, 이들은 평소 원하는 상품을 복지포인트를 활용해 구입했다. 






Q. 
무엇으로 

주문했을까?

input image


대다수의 BGF인이 PC를 활용해 추석 선물을 구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모바일이 대중화되었다고는 하지만, 많은 상품을 비교.분석하는 데에는 PC가 더 편리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Q. 
CU포인트를 

가장 많이 

사용한 금액은?

input image


CU몰에서는 복지포인트 뿐 아니라, CU포인트도 사용할 수 있다. CU포인트를 가장 많이 사용한 금액은 13만 포인트. 반면 54원, 14원 등 두자리 금액을 사용한 경우가 꽤 있었는데, 이는 점포에서 적립한 CU포인트까지도 알뜰하게 합산해서 사용한 것으로 추측된다.






Q. 

한 사람이 

구입한 가장 많은 

상품의 종류는?

input image


홍삼부터 배터리까지 총 10가지의 추석 선물을 구입한 BGF인도 있다는 사실. 그만큼 CU몰에는 임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이 마련되어 있다는 의미가 아닐까. 






Q. 

동일한 상품을 

가장 많이 

구입한 개수는?

input image


하나의 상품을 가장 많이 구입한 개수는 총 12개로, 바로 ‘아모레)미소 2호’다. 가족 및 지인들에게 나눠줄 가성비 좋은 추석 선물을 고른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Q. 

카탈로그 상품 

인기 TOP3는?

input image


카탈로그 인기상품 1위로 리얼너츠선물세트가 꼽혔다. 이는 합리적인 가격에 영양가 높은 견과류를 담은 상품으로, 가성비를 중요하시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라고 말할 수 있다.






Q. 

CU몰 상품

인기 TOP3는?

(CU모바일상품권 제외)

input image


CU몰 인기상품 상위 3가지 품목 모두 소형가전임을 볼 때, 친척이나 지인을 위한 선물 구입보다는 가족 중심의 소비경향이 두드러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Q. 

인기 브랜드 

TOP3는?

input image


BGF임직원들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로 샤오미가 선정되었다. 확실히 가성비가 트렌드인 만큼 브랜드 역시 샤오미의 인기가 높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설문조사였다.  






Q. 

인기 카테고리 

TOP3는?

input image


인기 카테고리 TOP3로 차량용품, 주방용품, 안마기부문이 꼽혔다. 특히 1위를 차지한 차량용품부문의 경우, 평소 업무상 이동이 많은 영업부 직원들이 차량용품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보여진다.


scroll top

댓글쓰기

소셜 로그인

  • profile
  • 내용
     비공개

    댓글 0

    댓글삭제
    비밀번호입력